2배당 동행복권 스피드키노 파워볼 루징비 5% 분석

2배당 동행복권 스피드키노 파워볼 루징비 5% 분석

존리는 자산운용은 파워볼 규칙 투자 방향을 대신 고민해주는 일이라면서 “안타깝게도 한국은 노후준비가 가장 안 된 나라,

구체적으로 노후자금이 얼마나 필요할지 생각해봐야한다”면서 수입이 없어진 인생 후반기를 생각하라 했다.

사람마다 기준은 다르지만, 은퇴후 현재 수준의 소비를 할 수 있을지 노후 설계를 해야한다고.
차은우는 “뒤통수 맞은 느낌”이라며 놀라워했다.

그래서 무료로 강의하며 전국을 유랑 중인 금융 전도사인 존리는 “투자 귀재도 미래를 예측할 순 없다, 투자 올바른 기준?

주식 투자는 20년에서 30년 정도다”면서 “10년 이상 가지고 있을 생각하지 않으면 10분도 가지고 있지 말아야한다”고 말했다.

건실한 기업에 투자한다면 장기적으로 어차피 성장할 것, 지극히 기다리면 된다고. 투자는 단기이익이 아닌 장기전이라했다.

어릴 때부터 투자 조기교육이 중요함을 강조한 존리는 “금융교육이 필요한 것에 대해 청와대에 청원도 했다”면서 금융문맹 탈출작전 ‘머니가 뭐니’를 진행했다.

어린이 눈높이 금융교육 캠프에 임도형과 오아린, 김설이 함께 했다.

트로트 유망자인 임도형은 트로트 한 소절을, 연기신동은 오아린은 완벽한 명품 연기력으로 모두를 놀라게 했다.

드라마 ‘응답하라1988’에서 큰 사랑을 받은 아역배우 김설은 “슬기롭게 착한 부자가 되는 법을 배우러 왔다”면서

5만 원에 산 주식이 5만5천원일 때 팔아서 10% 이상의 수익을 봤다고 해서 팔아버린다면 그것은 도박장에 간 것과 같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주식은 투기가 아니라 투자의 관점에서 접근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단기적인 등락에 흔들리기보다 기업의 가치를 보고서 장기적인 투자를 해야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를 위해 그 기업의 펜더멘탈과 성장가능성을 보는 게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그것을 판단할 수 있도록 ‘주가수익비율'(PER)이라든지, ‘주가순자산비율'(PBR)이라든지,

‘이익성장률'(PEG)과 같은 지표를 분석할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해 줍니다.

그런 점들만 잘 비교해도 기초체력이 튼튼하고 성장가능성 있는 기업의 주식을 고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왜 존리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주식 열풍을 불게 하는 걸까요?

심지어 어릴 때부터 주식과 펀드를 사 주도록 부채질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 미국의 2%도 안 되는 유대인들이 미국의 경제 20%를 뒤흔들고 있는 배경을 알게 해 줍니다.

더욱이 우리나라 사람들이 일본의 금융문맹을 따라가고 있는 점도 이해하게 해 줍니다.

오로지 토지와 건물에만 투자하던 그 관점을 그대로 따라하고 있다는 모습들 말입니다.

파워볼 : 세이프게임

파워볼엔트리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